구미시 7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송정여자중학교 찾아 안전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0 15:56:0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7월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하여, 7. 10(수) 오후 2시 송정여자중학교를 찾아 1학년 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7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에서는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방법과 관련된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하였고, 그 내용으로 기도폐쇄와 같은 이론 교육과 실제 신체모형을 두고 하는 심폐소생술(CPR) 체험교육으로 실시됐다.

중학교 생활안전순회교육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실시되었으며, 응급처치방법 및 심폐소생술을 중심으로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사전신청을 받아 실시되고 있다.

권동철 안전재난과장은 “미래의 등불인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서는 안전에 대한 생활화된 관심과 습관이 중요하며, 그것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안전교육이 필요하다."며 앞으로의 안전문화 및 안전교육에 대한 의지를 비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