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희학교, 중학부 3학년 자유학년제 진로탐색활동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1 15:26:12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희학교(교장 이병재)는 7월 9일(화)~7월 10일(수) 문경으로 중학부 3학년 자유학년제 진로탐색활동을 떠났다. 이번 프로그램은 1박 2일간의 활동을 통해 자립심을 키우고 나아가 사회의 일원으로 긍정적으로 기능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기 위하여 다양한 장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첫날은 영화관 체험 및 친구들과 함께 스스로 식재료를 구입하여 요리하는 미션과 물놀이를 진행하였다. 저녁에는 생활자립능력 및 자립심을 키우기 위한 레크레이션과 놀이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은 에코랄라를 방문하여 에코하우스와 석탄박물관을 보고 체험했다.

학생들을 인솔한 교사 김미애는 “다양한 지역사회의 기관들을 많이 경험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학생들이 학교를 다니는 궁극적인 이유도 결국에는 사회로의 긍정적 통합이다. 이런 활동들이 모여 학생들에게 지역사회로 통합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