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경북미래학교 탐방 학생·교원 연수
학생자치활동, 자유학년제, 혁신교육과정 우수교 내서중학교 벤치마킹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1 15:37:29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2019년 7월 11일(목) 군위 관내 학생회장, 학생부장, 초·중·고 학교장들과 함께 경북미래학교(혁신학교)를 운영 중인 상주내서중학교를 방문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민주 시민 역량과 자치력 향상을 통해 학교 교육 과정에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고 학교 전반의 혁신교육 과정 운영에 대한 학생과 교원의 역량 강화 및 정보공유를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계획됐다.

내서중학교 학생 발표자(노연우, 임경준, 피다은)는 ‘스스로 서고 함께 가는 학생 자치 활동’을 발표하면서, 교사와 학생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내외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민주 시민 역량을 기를 수 있었음을 강조했다. 이어서 혁신 교육 과정, 자유학년제 운영에 대하여 김유진 선생님이 소개 하면서 이러한 학교 전반의 변화가 ‘삶의 힘을 기르는 교육과정’으로 정착었다고 설명했다.

정안석 교육장은 “이번 탐방연수를 통하여 학생들의 민주 시민 의식을 바탕으로 학생 자치 능력이 향상되어, 교육공동체 모두가 주인이 되는 학교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