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보건소, 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 ‘키키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대모험’ 공연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6 14:37:07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시보건소는 7.16(화) 오전 10시 30분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 ‘키키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대모험’을 공연했다. 관내 유치원아동(4~7세) 260여명을 대상으로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인형극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었다.

영유아기를 지난 어린이들은 주사기에 대한 두려움으로 예방접종을 무서워하는 경우가 많아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인형극을 통해 예방접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친근감을 형성하기 위한 것이다.

인형극 공연과 함께 레이저쇼, 예방접종 노래 함께 부르기, 마술 등이 진행되고 로비에서는 손 씻기 등 감염병 예방 홍보부스도 운영되며 공연이 끝난 후에는 기념촬영의 시간도 갖는다.

임정희 보건위생과장은 “어린이들이 이번 인형극을 통해 예방접종은 무서운 것이 아닌 필요하고 고마운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