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캠프로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하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6 14:49:51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칠곡군 취업지원센터가 1사-1청년 더 채용 릴레이 운동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관할 군에 소재한 특성화고인 경북기계명장고등학교(교장 홍종철) 1기생 2학년 기계과 70명 대상으로 지난 7월 10일 1박2일로 취업캠프로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하다!’주제로 행복을 캐는 시간을 가졌다.

2학년 학생에게 취업준비 필요성과 구체적인 방향성 제시로 기업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로 2020년 채용연계 현장실습을 이어가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1학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으로 기말고사 이후 자투리 교육과정을 활용한 특색사업으로 진로탐색, 목표설정, 기업체 인사팀장 초청 특강, 입사지원서 & 자소서 작성 SKILL, 미래 비전보드 작성, 면접유형 및 대응전략, 면접성공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실전 모의면접 과정을 통해 취업역량을 키워나가는 계기를 만들었다.

홍종철 교장은 칠곡군에서 지원하는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이 경상북도교육청 직업교육의 목표인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하는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써 일찍부터 자신의 진로와 취업역량 준비로 기계명장의 길을 걷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며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임을 밝혔다.

경북기계명장고등학교는 2018년 3월에 특성화고로 전환하여 왜관 지방산업 1, 2, 3단지의 기업체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자동차 부품가공 직무에 ㈜태원오토텍, 석유 시추부품 생산 가공 직무에 ㈜SMI 등 우수 중견기업과 맞춤 취업매칭으로 전문기능인을 양성하는데 기업과 학교, 그리고 유관기관이 한걸음에 달려와 도움을 주는 인력양성 프로그램이 지역 산업발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