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19 상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진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6 15:40:22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2019 상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평등을 일상으로 ‘함께 한 100년! 함께 할 100년! 주제로 16일 상주실내체육관 신관에서 개최됐다.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영옥)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황천모 상주시장, 김재원 국회의원, 정재현 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각 기관단체장 및 여성 지도자, 시민 600여명이 참석해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정영옥 여성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평등한 사회는 평등한 가정에서부터 시작함을 강조하며 집안일도 남녀가 같이하면 쉬운일이 되며 이제까지의 남녀 편견을 버리고 다 같이 평등하게 사는 행복한 상주를 만들어 나가자"고 했다. 정 회장은 앞서 지난 5일 경상북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경북여성상을 수상했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전체 인구의 절반인 여성들이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의 목소리를 내고 성차별을 받지 않으면서 마음껏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한 여성단체장 16명에게 상주시장 감사패가 수여됐다. 또 취약위기가정 24가구에 대한 격려품 전달이 있었다.

올해 행사에는 18개 여성단체에서 볼거리, 먹거리, 체험마당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했다. 생활개선연합회에서는 색소폰을 연주하는 등 8개 동아리의 공연이 펼쳐져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아 줄거운 시간을 보냈다. 부대행사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초록우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각 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홍보하고 체험 부스도 운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