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도개고, 구미신평초 내 명상숲 조성!!
명상숲 조성으로 학생들에게 교내 친환경 녹색공간 제공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7 12:24:38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도개고, 구미신평초 공한지에 ‘꽃과 나무가 어우러지는 학교 숲 조성’을 목표로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의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명상숲’을 조성했다.

2019년 어울림 명상숲 조성사업은 2,500㎡(도개고 2,000㎡, 신평초 500㎡)의 규모로 총 사업비 1억2천만원 가운데 50%인 6천만원은 산림청 보조금 지원으로 추진됐다.

지난해 10월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명상숲 조성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됐으며, 명상숲의 효율적 운영과 관리를 위해 지난 1월 22일 도개고등학교(교장 전용준), 구미신평초등학교(교장 박재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으로 조성된 어울림 명상숲에는 왕벚나무, 산수유 등 15종 55본의 교목을 식재하여 여름철 무더운 더위를 대비한 수목 그늘막을 조성했으며, 사철나무 등 27종 3,455주의 관목과 구절초, 가우라 등 32종 4,540본의 초화류를 식재하여 경관미를 더했다.

또한 수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수목 표찰, QR코드를 제작하여 교육성을 강화했다. 특히, 도개고등학교내 명상숲은 학교 자체 재원을 활용하여 대교목 소나무(교목), 모과나무 등 20여본을 추가 식재하고, 산책로에 장미(교화)를 심어서 학생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장재일 공원녹지과장은 “명상숲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학생들과 지역 주민에게 숲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녹색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도개고와 구미신평초 내 조성된 명상숲은 학교와 상호협력 하에 건강한 숲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해 나아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