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이안초, 낙동강 생물자원 체험교실 참가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7 17:09:07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 이안초등학교(교장 김봉수)에서는 7월 17일(수) 국립낙동강 생물자원관에서 주최하는 생물자원 체험교실에 전교생이 참여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교육은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저학년 학생들은 ‘여름철 조류’라는 주제로 새의 생태적 특성을 알아보고 박제 표본을 직접 만지고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새를 직접 관찰하면서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학년 학생들은 ‘식충 식물들의 생존’이라는 주제로 식충식물의 종류와 생존방법에 대해 강의를 듣고 직접 관찰하는 체험을 하였다. 학생들은 야외 잔디밭에서 잡은 개미와 작은 곤충들을 가지고 식충식물에게 주는 활동도 하였는데, 식충식물이 곤충에 반응하는 모습을 보면서 놀라고 신기해하였다. 또한, 3D펜으로 식충식물 만들기 체험을 통해 입체작품을 만들면서 학생들은 식물의 구조에 대해 더 깊이 공부하는 시간이 됐다.

이안초등학교 체험학습 담당 박○○ 교사는 ‘이번 체험학습은 그동안 교실에서 하기 어려웠던 살아있는 생물교육이 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