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헤아림 가족교실 운영
치매환자 가족간의 소통과 치유를 위한 희망나누기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9 20:31:43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7월 17일부터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헤아림 치매환자 가족교실을 주1회 매주 수요일 8주간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헤아림 가족교실은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치매 어르신의 마음 이해하기 등 치매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매 어르신 가족들의 돌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운영된다.

또한 가족교실이 끝난 후에는 가족들의 어려움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올바른 돌봄과 상황별 대처 방법을 공유하는 등 치매환자 가족 간 정서·정보 교류를 위한 자조모임을 마련해 지원할 예정이다.

‘헤아림’ 희망나누기 가족교실에 참여한 치매어르신 가족은 “다른 치매환자 가족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니 스트레스도 줄고, 한결 마음이 편안해졌다" 말했다.

손태옥 김천시 보건소장은 치매환자 가족간의 소통과 치유를 위한 자조모임과 가족힐링프로그램 등 정서적 지원은 물론, 치매치료비 및 조호물품지원 등 경제적 지원으로 가족의 돌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