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방서, 119소방안전체험관 본격적 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23 17:45:33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소방서는 2019년 7월 30일 부터 신청사 3층에 위치한 119소방안전체험관을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금동 신청사로 이전한 김천소방서 3층 소방안전체험관은 심폐소생술, 지진체험, 화재진압, 연기대피, 승강기 비상행동 요령, 완강기 탈출법, 소화설비 교육 7가지로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를 직접 체험하고 행동요령을 익힐 수 있는 있는 공간이다.

정상운영을 위해 김천소방서는 효동어린이집(원장 배영희), 모암어린이집(원장 정수경) 어린이들과 두차례 시범 운영을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안전한 소방안전체험이 될 수 있도록 보완했다.

체험교육은 영상교육실에서 사전 안전교육에 이어 심폐소생술, 진도7까지 느낄 수 있는 지진체험 및 대피요령을 교육한다. 이어 물소화기를 이용한 가상화재 진압체험, 다중이용시설 연기대피, 승강기에 갇힘사고 상황에서 대처요령, 완강기 사용등을 실습 교육한다. 교육이 끝나면 주 통로에 설치된 트릭아트 포토존에서 화재진압을 하는 모습으로 기념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2019. 7. 23.(화)부터 김천소방서 홈페이지(URL:http://gb119.go.kr/gch/)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단체 10인 이상(30인 이하), 만 5세 이상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매주 화, 수, 목, 3일간 오전·오후 두 차례 진행하며, 공휴일은 휴관한다.

이주원 김천소방서장은 "소방안전체험관은 도민의 소방안전 의식을 키우고, 화재와 응급상황 대응능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다양한 안전체험 교육활동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