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농기계임대사업장 이용 농업인 공공의식 함양 교육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24 14:35:0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기계임대사업장 이용 회원 4,000여명중 첫 회차 130명을 대상으로 공공의식 함양 교육을 시범 실시했다. 이 교육은 농기계임대사업 추진방향 설명, 농기계 도로교통 안전 교육에 이어 다움 에듀케이션 박용석 대표의 “더불어 함께하는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을 통해 비록 빌려 쓰는 농기계 이지만, 항상 자신의 농기계처럼 소중하게 다뤄 다음 사용자도 기분 좋게 이용하는 이웃과 함께 쓰는 농기계라는 공동체 의식을 되새기는 기회가 됐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8월에 2회 걸쳐 이 교육을 실시하고, 내년에는 남은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공공의식 함양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2021년부터는 이 공공의식 함양 교육자에게만 농기계를 빌려준다는 복안이다.

한편, 농기계임대사업장은 2009년에 문을 열어 올해 10년차인 시점에 농업인과 임대사업장 운영에 관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서 이용 농업인의 이해와 지지속에 임대사업소가 더욱 활성화되고 한 걸음 더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