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립중앙도서관 '영화 동아리' 회원 모집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27 12:07:5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에서는 영화를 통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소통을 위해 가칭 ‘도서관 영화동아리’ 회원을 7. 29(월)부터 모집한다. 독서 외에도 문화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이 도서관을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독서 동아리 외에 문화 컨텐츠를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동아리를 개설하게 됐다.

텍스트 보다는 영상이 주를 이루는 시대에 발 맞춰 작품성이 높고 삶의 의미를 깊이 있게 다룬 영화들을 중심으로 함께 관람하고 그 작품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논의하는 색다른 토론 동아리로 운영 될 예정이다. 영화 동아리는 영화에 관심 있는 시민 20명으로 구성하여, 월 1회 동아리 회원들이 정한 영화 한편을 감상하고 함께 영화에 관한 주제토론 및 의견공유의 시간을 갖는다.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도서관의 동아리로는, 고전‧문학‧철학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읽고 토론하는‘금오독서회’, 인문고전을 읽고 토론하는 ‘인문고전독서회’, 선정도서를 읽고 토론하는 ‘이목회’,‘나의라임오렌지나무’가 있다.

또한 어떤 문제에 대하여 찬성 측과 반대 측이 각각 의견을 말하며 상대편을 설득하는 ‘독서디베이트’, 초등 독서지도 및 독후토론을 하는 ‘어린이독서회’등 다양한 독서동아리 16개를 운영중이다.

신규 동아리인 영화 동아리 가입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모집하며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