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문성초 청소년단체 교내여름캠프 실시
함께해서 즐겁고 나누어서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기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29 12:25:2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문성초등학교(교장 박춘희)는 7월 26일(금) 구미문성초등학교 청소년단체(컵스카우트, 걸스카우트, 아람단, 119소년단) 학생 41명을 대상으로 교내여름캠프를 실시했다.

청소년단체 교내여름캠프는 인성교육진흥법이 제정됨에 따라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교육을 실현하고자 구미문성초등학교 청소년단체 지도교사들과 여러 차례 협의를 통해 추진하게 됐다.

이날 행사는 구미문성초등학교 청소년단체 대장으로 계시는 강삼희 교감선생님의 인사말씀과 당부의 말씀을 시작으로 각 조별 구호와 조가를 만들어 발표하는 시간, 자신만의 개성이 톡톡 넘치는 티셔츠 만들기, 계절 놀이와 캔들 파이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 주었다.

특히 구미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CPR 교육과 소방차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줄기를 직접 조절해 보는 방수체험은 학생들에게 소방안전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소중한 시간이었을 것이다.

3명 혹은 4명으로 한 팀을 이루어 학교 구석 구석을 탐방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담력 훈련을 통해 서로를 의지하며 무서움을 극복해 가는 과정도 배울 수도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했던 손OO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수고하신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했고, 지도교사로 수고하셨던 임OO 선생님께선 담력훈련의 미션 수행을 위해 교실에서 아이들을 기다리는 동안 정말 무섭고 떨렸지만 친구들과 울면서 오는 아이들, 크게 노래 부르면서 오는 아이들 등을 보면서 가슴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했다.

마지막 캔들파이어는 부모님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며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

구미문성초등학교는 앞으로 청소년단체 활동을 활성화 하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문화 활동을 만들어가는 명품학교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