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예금 찾아줌' 화제... 알아두자!
접속자 폭주에 사이트 마비.. 전화, 영업점 방문 통해서도 환급 가능
김명숙 | 기사입력 2019-07-29 20:09:33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장기간 거래가 없어 휴면예금으로 분류된 예금을 찾아주는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가 화제가 되고 있어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알아두자는 분위기다.

29일 서민금융지원(서금원)에 따르면 올 상반기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 지급된 액수는 726억원에 이르며 이는 1인당 평균 46만 7000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은행예금은 5~10년, 보험은 3년 이상 거래가 없을 경우 휴면예금으로 분류돼 서금원에 출연된다. 서금원은 휴면예금의 이자수익을 통해 전통시장 영세상인, 저소득 아동, 사회적기업 등 금융 사각지대의 서민·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휴면예금의 원권리자가 환급을 원할 경우에는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을 통해 언제든 조회하고 돌려받을 수 있다. 휴면예금 온라인 지급신청 사이트인 '휴면예금 찾아줌'에서 회원가입 없이 24시간 휴면예금을 조회할 수 있고, 지급 신청을 하면 최대 50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만일 이처럼 인터넷을 통한 조회 및 환급이 어려울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또는 출연 금융회사의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안내받으면 된다.

휴면예금이 5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도 이와 동일한 절차를 통해 휴면예금을 환급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