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대상 '건전한 스마트폰 사용' 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30 17:31:5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주현)는 지난 6월에서 7월까지 구미교육지원청 3권역 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학교 7개소의 초등학생 3~4학년 1,100여명을 대상으로 건전한 스마트폰 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고 스마트폰 중독 문제를 예방하기 위하여 중독의 종류 및 이해, 자가진단 검사 및 결과에 따른 개입방법, 스마트폰의 지나친 사용과 뇌 발달의 관계, 건전한 대체활동 탐색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 중 “부모님이 스마트폰을 더 많이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같은 질문을 많은 학생들이 했고 이를 통해 부모들이 자녀에게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지도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과 건전한 스마트폰 사용 교육이 부모역할을 하고 있는 성인들에게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교육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스마트폰이 나에게 주는 영향에 대해서 이해하게 됐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패턴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는 각각의 질문에 전체 중 61%가 ‘그렇다, 매우 그렇다.’라고 긍정적으로 응답하여 교육에 만족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학생들의 건전한 스마트폰 및 인터넷 사용을 위하여 예방교육 및 상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054.474.9791~2)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