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웰당잉협회 고령군지회 ‘웰다잉 지도자’양성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30 19:34:54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한웰다잉협회 고령군지회는 인생의 마지막이자 중요한 단계인 죽음을 스스로 준비하는 웰다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웰다잉 지도자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7월 27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지도자과정은 7월 14일부터 7월 27일까지 대한웰다잉협회 회장인 백석대학교 최영숙 교수의 강의를 중심으로 총 5회 진행했으며, 2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웰다잉법(호스피스·완화의료 및 임종 과정에 있는 환자의 연명의료결정에 관한 법)은 회생 가능성이 없는 환자가 자기의 결정이나 가족의 동의로 연명치료를 받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법으로, 웰다잉 교육을 통해 죽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죽음에 대한 불안을 완화하여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교육으로 삶과 죽음을 양극적인 사고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연속적인 선상에서 이해하며 아름다운 마무리(well-dying)를 통한 아름다운 삶(well-living)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준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웰다잉 지도자 과정을 통해 습득한 지식으로 지역에서 웰다잉 문화 확산에 힘쓰고 활동할 지도자 여러분의 모습을 적극 응원하고 향후 읍면별 교육 등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