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2동 환경개선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1 17:34:4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신평2동에서는 7월 31일(수) 오후 3시 신평2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김상조 도의원과 장세구 시의원, 홍난이 시의원 및 마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평2동 환경개선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신평2동은 1970년대 구미공단 조성으로 집단 이주한 지역으로 지난 50년간 지역경제와 국가 산업발전을 이끌던 공단 근로자와 지역주민들의 삶의 터전이었지만, 50년의 세월 속에 노후 주택과 빈집 증가 등 도시 쇠퇴 진행 중이다.

이날 설명회는 ‘LG와 함께 행복한 신평만들기사업’, ‘구미시 품격있는 도시경관 조성사업‘, ’구미시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안)‘, ’신평지구 주택재건축 정비사업‘ 순으로 진행됐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신평2동 일원에서 추진 중인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마을주민에게 설명하고 지역주민의 협조와 참여를 유도하여 지역 내 소통 증진과 신뢰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명희 신평2동장은 “쇠퇴해가는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역 주민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주민 참여와 협력을 통해 사람 중심의 행복한 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