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입장에서 열심히 한다더니…!
김천시의원들의 추한 모습에 시민단체도 분개했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2 21:42:27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바른시민모니터단에서는 지난 1일 주민의 입장을 무시하고 갈팡질팡하는 김천시의회 의원들의 모습에 깊은 우려와 실소를 금할 수 없다는 취지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김천시의회 제203회 임시회에서 의원들의 견해차로 인해 고성이 오가고 책상을 내려치는 등 시의원으로서 품위를 망각한 볼썽사나운 모습을 여러 차례 연출하는 등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지역의 주민은 "김천시의 열악한 의료환경을 개선하겠다는 순수한 의도를 반대한 6명의 시의원은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개인의 감정만 앞세우는 치졸한 모습을 보여 유권자로서 서글프다."라고 했다.

공동취재 : 구미일번지, 뉴스라이프, 내외뉴스통신, 타임뉴스

『김천시의회 향한 바른시민모니터단 성명서

갈팡질팡하는 김천시의회는 유권자 입장에서 본연의 자세로 이성을 회복하라!!

무더위 속에서 묵묵히 생업에 종사하는 유권자의 입장에서 작금의 김천시의회의 행정위원회와 예결위원회의 의결 결과에 무더위에 더위를 먹은 마냥 갈팡질팡하는 모습에 깊은 우려와 실소를 금할 수 없습니다.

그중에 일부 사례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례 1> 지난 7월 30일 자치행정위원회는 올해 2회 추경예산 496억 원 중 행정 예비비 4억6천5백만 전액삭감 후에 7월 31일 예결위에서 복구

<사례 2> 자치행정위원회의 의료취약지역 분만산부인과 운영지원비 중 절반의 도 지원비가 포함된 2억2천5백만 원 중 김천시 지원부담금 삭감 후 8월1일 본회의에서 김천시 부담금 전액 통과

위의 사례 중에서 <사례 1>은 지방재정법 제43조(예비비) ①항에 “지방자치단체는 예측할 수 없는 예산 외의 지출 또는 예산 초과 지출에 충당하기 위하여 일반회계의 예산총액 100분의 1 범위 내에 예비비로 계상하여야 한다"라는 강제규정을 명백히 위반하였습니다.

<사례 2>는 현재의 김천시의 열악한 출산 의료 환경을 외면한 것으로 임신부 뿐만 아니라 미래의 인구증가 정책에 명백히 역행하는 반 시민적 태도입니다.

더불어 언론보도에 의하면 지역의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고 중지를 모아야할 의원이 유권자들이 그토록 염원하는 예산을 전액 삭감하는 이유가 고작 집행부 길들이기 차원이라니 귀가 찰 노릇입니다.

이에 본 단체는 무조건적 예산 전액 삭감이 시민을 볼모로 한 몽니가 되어서는 안 되므로 다음과 같이 요구합니다.

1. 시의원에게 위임된 권한 남용에 대한 유혹에서 벗어나 선거운동 기간에 시민에게 약속한 의정활동에 대한 초심으로 돌아가라.

2. 소수의 의원의 비이성적 횡포로 민주적 토론과 다수결 절차가 무시되고 있음을 통탄한다. 시의원 개인의 사감과 사익을 떠나 김천시 시민의 입장에서 의정활동에 임하라.

3. 의회 내의 합리적 토론문화와 집행부 견제를 위한 자치행정과 예산회계 등에 대한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역량강화를 촉구한다.

4. 투명한 의회운영을 위하여 김천시의회 업무추진비를 김천시의회 홈페이지에 공개하라. 더불어 김천시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중 심사위원회 위원을 타시∙군의 조례처럼 “전원 민간위원 위촉"으로 변경을 촉구한다.

5. 집행부와 의회가 견제와 균형, 상호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갈망하는 민의에 화답하라.

이상의 요구에 부응하여 제8대 김천시 의회 개원 시에 내건“열심히 일하는 의회, 시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의회,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혁신적 의회, 집행부와 서로 존중하고 협치하는 의회"의 각오를 새롭게 하여 김천시 승격 70주년과 지방자치 24년에 걸맞는 선진의정을 위한 분발을 촉구합니다.

2019. 8. 1.

김천바른시민모니터단 회원 일동』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