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농업기술센터, 폭염특보에 따른 농업인 건강 및 시설물 관리요령 당부
농작업시 한낮 작업은 피하되 잦은 휴식을 취하고 물 자주 마셔야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5 14:36:4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기상청의 폭염특보 발표에 따라 폭염으로 인한 농업인 건강과 시설물 관리요령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당부했다.

기온이 최고에 달하는 오후 2시~오후 5시 사이에는 시설하우스나 야외 작업을 중지하고, 휴식시간은 장시간보다는 짧게 자주 가지도록 하고 얼음을 넣은 시원한 물을 준비하여 자주 마시는 것이 좋으며 장시간 작업시 아이스팩이 부착된 조끼를 착용하면 작업능률을 높일 수 있다.

하우스는 차광시설, 점적관수, 수막을 이용하여 피해를 예방하고, 노지 재배시는 스프링클러를 이용한 관수작업이나 고랑 물대기를 실시한다.

축사는 천장에 스티로폼 등 단열재를 부착하거나 물분무장치, 선풍기나 팬을 이용하여 환기를 실시하며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적정 사육밀도를 유지하도록 한다.

특히 농기계 과열 및 시설물의 전기누전과 합선, 과열로 인한 화재 발생이 우려되므로 전기사용량을 수시로 점검해 줄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