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침구학회’ 장천면에서 의료봉사로 농촌재능나눔 실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5 15:39:51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장천면은 대구한의대학교 침구학회(회장 최원호) 회원들이 8월 1일부터 8월 4일까지 4일간 장천면종합복지회관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 주민들을 위해 실시된 이번 의료봉사는 대구한의대학교 침구학회 회원 28명과 지도교수, 한의사 등 30명이 장천면종합복지회관에서 합숙을 하면서 이뤄졌다.

올해로 29년째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침구학회는 침, 뜸, 부항 등 한의진료는 물론 한약처방과 약제 등도 무료로 제공하여 복지회관을 찾는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침구학회 최원호 회장은 “학교에서 배운 지식으로 주민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매우 기뻤으며 진료를 받고 좋아 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권기열 장천면장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해 준 학회 회원들께 감사하다. 여기 오신 어르신들 뿐만 아니라 집에 계신 분들 모두 혹서기에는 물을 자주 마시고 낮 시간에 야외 활동을 자제하여 건강하게 이 더위를 이겨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침구학회의 의료봉사는 한국농어촌공사의 지원으로 대구‧경북의 의료취약지역을 찾아가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농촌재능나눔의 일환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