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천면, 여름철‘폭염대비’무더위 취약가구 및 경로당 점검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6 15:13:3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장천면(면장 권기열)에서는 지난 7월 29일부터 관내 경로당 및 폭염 취약 가구의 집중 점검 및 홍보 활동 강화를 통해 건강한 여름 나기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여름철 기온이 예년보다 높아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고 사전예방을 위해 실시되고 있는 이번 집중 점검은, 오는 30일까지 관내 경로당 20개소와 기초수급자 등 무더위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특히 장천면에서는 폭염대비 취약가구 보호를 위해 폭염대비 자체 대책반을 구성 운영하고 취약계층 가구별 담당 공무원을 지정 운영하여 수시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안부를 확인하는 한편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홍보하고, 마을보듬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이장 등과 협조를 통한 안전돌봄 체계를 강화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보호대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권기열 장천면장은 “여름철 폭염에 특히 취약한 수급자 및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아무런 피해 없이 여름을 보내시도록 노력하겠다. 주민 여러분들도 가족, 이웃 등 주변 사람들의 건강을 꼼꼼히 살펴 달라 "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