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해온 어제의 70년, 함께 가는 오늘의 김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6 15:21:57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문화예술회관 1층 전시실에서 개최한 사진전시회‘김천의 어제와 오늘’이 지난 4일(일)에 많은 이들의 발길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지난달 22일부터 시작된 이번 전시회에는 끓어넘칠 듯이 계속되는 폭염속에서도 많은 관람객들이 전시장을 찾아 무흘계곡처럼 굽이굽이 넘어온 김천의 70주년을 함께 기억하며 의미를 짚어보는 시간에 동참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특정계층이 아닌 모든 세대들이 고루 찾아와 다시 한번 행사의 의미를 뜻깊게 했는데 특히나 김천가족연극제와 야외 물놀이장 개장 등의 행사기간과 맞물려 3대가 넘는 일가족이 함께 관람하는 모습들을 자주 볼수 있었다. 이젠 흐릿해져 버린 김천의 옛풍경을 보며 감회와 추억에 젖은 조부모들의 옆에서 호기심 어린 눈망울로 같은 곳을 보는 어린 손자녀들의 모습은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했다. 전시실을 두 번씩이나 찾았다는 김OO 어르신은‘전에 아들과 함께 찾아와서 보게됐을 때 너무 좋아 친구에게 말하여 다시 찾게 됐다. 이제는 잘 떠오르지도 않는 기억들을, 같은 날들을 살아온 친구와 함께 보니 가슴이 벅차오르기까지 했다.’며 넉넉한 웃음을 지어보이시기도 했다.

굴곡 많았던 지난 70년을 지나며 굳건하게 성장한 김천의 진귀한 모습들은 지난 4일을 마지막으로 예술회관 전시회장에서는 볼수 없게 됐으나 곧바로 KTX김천구미역과 김천역으로 옮겨져 다시 전시되고 있다. 다가오는 가을, 시민의 날 행사(10월 15일)까지 계속해서 순회전시되는 ‘김천의 어제와 오늘’은 아쉽게도 관람하지 못한 시민들과 김천시를 찾아주는 많은 타지인들에게 김천의 색다른 모습들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