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 물놀이 안전 예방 캠페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6 15:54:34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소방서는 6일 증산면 수도계곡 일원에서 소방공무원, 119시민수상구조대원 등 25명이 참석하여 피서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119시민수상구조대는 여름철 지역 내 강, 하천, 계곡 등을 찾는 피서객의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자율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의용소방대원, 대학생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주요 활동사항으로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활동과 위험 요소 제거 및 익수 사고 방지이며, 8월 말까지 지속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캠페인은 △물놀이 안전수칙 홍보물 배부 △피서객에 대한 물놀이 안전교육 실시 △물놀이 위험지역 안전 순찰 △구명조끼 착용 확산운동 전개 △심폐소생술 및 기초응급처치 교육 등 수상안전관리 전반에 걸쳐 이뤄졌다.

이주원 김천소방서장은 “시민들이 물놀이 안전에 유의하도록 문화를 정착시키고 안전한 물놀이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