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백세 프로그램 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14 12:14:43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은 건강 100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 건강을 위하여 ‘마음건강백세 프로그램’을 7월 9일부터 8월 27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2019년 2월부터 6월까지 성주군 관내 어르신 580여명을 대상으로 마음건강종합검진을 실시했고, 그 결과를 토대로 대가면 칠봉2리, 벽진면 수촌2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 33명을 모시고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신체적, 정신적, 심리적, 사회적, 경제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은 어르신들에게 과거 회상을 통해 자기를 인식하고 현재 자신과의 자아 통합감을 찾도록 도와드리며 또한 여생에 대한 목적을 가지고 노년기를 긍정적으로 잘 받아들일 수 있도록 8회기에 걸쳐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6회기(8월 13일)은 우울증 완화와 심리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웃음치료(강사: 강양수 박사)를 운영했다.

성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삶의 의미를 재정리하고 긍정적 자아통합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노년기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100세 건강시대에 군민 중심 행복 성주를 만들기 위하여 지역주민들의 몸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건강까지 챙기는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