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맞춤형 종합컨설팅으로 한우농가 애로기술 해결!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0 17:07:09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은 최근 사료 가격 상승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종합컨설팅 제공을 통한 애로기술 해결로 돌파구를 찾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하 축산원)과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8월 20일(화) 농업기술센터에서 한우농가 20여명을 대상으로 번식, 사양, 환경, 조사료 분야에 대하여 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 서성교 소장은『성주 농업소득 1조원 시대를 열기 위하여 참외산업 5,000억원에 발맞추어 2,000억원의 축산산업도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 축산농가에서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통하여 분야별로 최고전문가로 팀을 구성하여 실시하는 축산농가 컨설팅은 우리지역 축산 농가들의 요청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서 지역 축산농가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컨설팅에 참석한 이종국 농가는『최근 사료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경영구조개선, 사양 및 질병관리 등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하여 컨설팅을 받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축산원과 성주군농업기술센터에 고마움을 나타냈다.

또한, 현장기술지원이 필요한 농가는 추후 현지방문을 통한 전문컨설팅을 통하여 당면한 애로기술을 해결할 계획이다.

축산원에서 추진하는 권역별 맞춤형 컨설팅은 축산물 수입증가, 사료비 상승, 구제역·AI 등 악성가축전염병의 빈번한 발생, 수급 불균형에 따른 축산물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기술경쟁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