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학교급식지원센터 개소
매월 서구 관내 초, 중, 고 54개교를 대상 품목 안내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8-21 17:58:26

[광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광주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21일 학교급식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구청장을 비롯 시의원, 구의원 및 학교 급식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오는 9월부터 학교급식 식재료의 안정적인 공급 지원을 앞두고 있는 서구 세하동에 위치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사무실, 저온저장시설, 창고 등 341㎡ 규모로 설립됐다.

센터에서는 우수한 농산물 공급업체와 배송업체를 모집·선정하고 매월 서구 관내 초, 중, 고 54개교를 대상으로 식재료의 품목 및 단가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식재료 공급을 희망하는 학교에서는 식단을 작성해 센터에 제출·신청하고 안전한 먹거리와 양질의 식재료를 공급받게 된다.

급식지원센터는 지역 농산물을 우선 사용함에 따라 학교급식의 질 향상 뿐아니라 도·농 상생 기반을 마련하고 친환경 농업의 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대석 구청장은 “요즘 아이들이 하루 한끼에서 많게는 두끼를 학교급식으로 해결한다."며 “학교급식지원센터가 책임과 역할을 잘 수행해 급식의 질 향상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