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목재문화체험장 9월 목공 특강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3 14:29:37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한방산업단지에 위치한 상주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가을을 맞아 목공에 관심 있는 시민을 위해 ‘9월 목공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목공 특강은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나만의 도마 만들기", “현대서각", “전통목공(옷걸이)" 등 3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만의 도마만들기"는 1일 체험 프로그램으로 월넛 목재를 이용해 도마 모양을 디자인하고 자른 후 샌딩, 오일 바르기 등을 해 도마를 만드는 체험이다.

“현대 서각"은 총4주 과정(매주 수요일)으로 화선지에 붓으로 글씨를 쓰고 먹지를 이용해 나무에 글씨를 옮긴 후 글씨를 조각하는 체험이다.

“전통목공"은 총6주 과정(매주 일요일)으로 전통 끌, 손대패를 이용해 못 없이 전통 맞춤 방식으로 옷걸이를 만드는 체험이다.

체험 신청은 8월 26일부터 전화(상주목재문화체험장 ☎541-8682)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상주시한방산업단지 관계자는 “이번 목공 특강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도마 만들기와 평소에 접하기 힘든 전통목공, 현대서각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