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여성취업교육 아로마테라피지도자 자격증반 수료식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30 10:58:06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에서는 2019. 8. 29.(목) 오전 11시 대가야문화누리 3층 취미교육실에서 『아로마테라피지도자 자격증반』 수료식을 가졌다. 『아로마테라피지도자 자격증반』은 여성취업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2019. 7. 2.(화)개강하여 매주 화·목요일 주 2회 3시간씩 총 17회의 교육과정으로 실습과 필기시험 응시를 위한 교육이 대구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 전문 강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본 교육은 고령군 경력단절 여성들이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자격증 취득 후 지역의 여성리더로서 다양한 활동 및 취·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령군의 취업률을 높여 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전문인력 양성 및 여성능력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기간 중 수료생 16명중 15명의 수강생이 아로마테라피지도자 필기시험에 응시하여 합격을 하였으며, 고령군에서는 교육 이후에도 여성취업설계사의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와 지속적인 관리로 자격증 취득 및 구인구직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수강 신청자중 한 명은 “평소에 천연제품에 관심이 많아 이 분야의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많은 비용과 교육장과의 거리가 멀어 불편을 느끼던 중 좋은 기회가 되어 수강 신청을 하게 되었다. 2달간의 교육에 한 번도 빠짐없이 열심히 임하여 자격증을 습득한 만큼 앞으로 보람된 일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