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9 전통시장 상인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02 14:44:17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에서는 8. 27.(화) ~ 8. 30.(금)까지 구미새마을중앙시장(연합) 지역선도형 육성사업단 회의실(2층)에서 관내 16개 전통시장 상인 40여명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상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4일 동안 14시간의 집중 강의로 진행 됐으며, 분야별 6명의 강사를 초빙하여 내실 있는 교육으로 전통시장 상인들의 경영마인드 함양과 친절교육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 강의에 앞서 김은영 일자리경제과장은 “상인이 변하면 시장이 변한다."는 마인드로 이번 교육이 추석명절을 앞둔 전통시장이 새롭게 거듭나는 계기가 되도록 알찬 교육이 되길 바라며, 시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기 않겠다며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구미시에서는 매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서 기존 방식을 과감히 탈피, 소비자들과 눈높이를 맞춰 시민 누구나 즐겨 찾는 전통시장이 되도록 계속적으로 지원을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