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평면 마을보듬이, 문화누리카드 미사용 가구 대상으로“작은 문화공방”열어
문화와 복지의 콜라보, 그 두 번째 하모니!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03 18:31:1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해평면(면장 윤태호)에서는 9. 3(화) 오전 10시부터 해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 민간위원장 류종원) 위원 20여 명과 문화누리카드 미사용 가구 중 참여 희망자 10여 명을 대상으로 “작은 문화공방"을 열었다.

“작은 문화공방"은 농촌의 인구·지리적 특성상 지역자원 접근성이 떨어지고, 문화누리카드 사용방법 및 이해부족 등으로 인한 문화누리카드 미사용 방지를 위해 관련 정보제공 및 실질적 문화체험을 통한 문화생활 향유를 도모하는 취지의 활동이다.

이 날 해평에 소재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인 ‘재현아트(대표 이찬호)’와 ‘고향집(대표 권향민)’ 2곳에 작은 문화공방을 열어 재현아트에서는 알록달록한 구슬을 꿴 팔찌, 천연비누 등 실생활에 필요한 공예체험을 진행했으며, 이와 함께 환절기를 대비한 스카프를 각 대상자들에게 선물했다.

고향집에서는 평소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반찬 만들기로 요리체험을 진행했고, 대상자들이 직접 만든 반찬과 함께 고향집에서 대접한 음식으로 점심식사를 하며, 마을보듬이 위원들과 대상자들 간의 서로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체험비용은 활동의 취지대로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해 대상자들이 일정부분 직접 부담했으나, 그 외 재료비 등 추가비용은 각 가맹점에서 기부했으며, 마을보듬이 위원들이 손수 차량 지원하여 대상자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등 이번 활동에 그 의미를 더했다.

윤태호 해평면장은 ‘이 번 작은 문화공방 활동은 우리 해평에서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어려웠던 분들께 복지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복지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분들이 없는지 세세히 살펴봐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