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문체부 공모사업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3년 연속 선정 쾌거!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03 20:48:55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2020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경북 23개 시군 중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특히 3년 연속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생활밀착형 문화시설을 거점으로 지자체와 민간의 협업을 통해 기획 및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성주 금수문화예술마을의 <내 삶의 에너지, 성주 생활문화 ALWAYS TOGETHER>이 선정됐다.

1년차 <성주여씨향약, 마을잔치가 있는날>, 2년차<성주생활문화센터에 문화가 있는 날 ‘생문날’>프로그램이 선정 됐으며, 내년도 3년차 <내 삶의 에너지, 성주생활문화 ALWAYS TOGETHER>프로그램은 성주역사테마공원, 성주생활문화센터에서 총 10회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매달 새로운 공연, 전시, 공예, 인문토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며, 특히 내년도 3년차 사업에는 성주생활문화센터 뿐만 아니라 읍내 아파트 밀집 지역에 있는 성주역사테마공원에서 개최하여 평일저녁에 슬리퍼를 신고 편하게 찾아올 수 있는 가족을 위한 문화여가 공연을 새롭게 시도할 예정이다.

성주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주가 가지고 있는 문화적·지리적·인적 유·무형 자산들을 활용하여 주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며 또한 “다양한 정부 공모사업에 끊임없이 도전하여 성주를 명실상부한 문화예술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