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한우! 경북에서 최고 입증!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04 15:39:51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지난 9월 3일 영천강변공원에서 열린 2019년 경북한우경진대회에서 도개면 동산리 김진씨가 경산우 부문(혈통등록우 1산 이상 한우 암소) 최우수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의 영예를 안았다.

이 대회는 도내 20개 시군에서 한우품평 70두, 고급육품평 32두로 총 102두가 출품되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 혈통 개체를 발굴하는 행사로 구미에서는 모두 4두를 출품하여 이중 1두가 최우수상을 차지해 구미 한우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김진씨는 작년 대회에서도 경산우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농가로 지역에서 한우를 아주 모범적으로 기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형근 축산과장은 “이제까지 한우경진대회 결과에서 보듯이 구미한우의 우수성이 입증됐고, 구미가 경상북도 광역브랜드 참품한우의 20% 이상의 지분을 차지한다"면서 “앞으로 우수한 구미한우를 많이 사랑해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