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종합허가과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
시장 인심 느끼며 지역 상권에 활력 불어넣어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05 13:12:0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종합허가과(과장 전환엽)에서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9. 4(수) 점심시간에 전 직원이 신평시장을 방문하여 식사 후 추석 장보기행사를 실시했다.

최근 경기침체와 인터넷·대형마트에서 구매하는 소비패턴으로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을 덜고자 국밥집에서 다 같이 식사를 했다. 식사 후 맛있는 간식도 사먹으며 시장구경도 하고 미리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하여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시간을 가졌다.

정해진 양만큼 모두 포장되어 에누리 없는 마트 제품과 달리 하나 더 주는 상인들의 인심을 느끼며 같이 온 직원들도 따라서 물건을 구입하게 돼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 모두 흡족하게 풍성한 한가위를 맞을 준비를 했다.

전환엽 종합허가과장은 “전통시장에서 직원들과 함께 장보기로 미리 추석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명절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온누리상품권사용으로 질 좋고 저렴한 시장용품을 구입하여 지역경제살리기에 우리 공직자부터 노력하자"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