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곡고 연극동아리 크루셜, 제21회 구미청소년연극제 최우수 개인연기상 수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05 13:23:4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 형곡고등학교(교장 신기태) 연극동아리 크루셜은 제21회 구미청소년 연극제(2019. 8. 31.)에서 ‘여우비(서채영 작가)’를 공연하여 최우수 개인연기상(2학년 이준우)을 수상했다.

형곡고 연극동아리 ‘크루셜’은 청소년 시절에 힘든 것은 잠깐이면 지나가는 여우비 같은 것이라는 생각에 공감하여 ‘여우비’를 공연했다. 본 공연을 위해 여름방학 전부터 방과후에 남아서 연습을 열심히 해 왔고 사전 무대 연습도 열심히 한 결과 완성도 높은 공연을 무대에 올리게 됐다.

형곡고 교장선생님은 “예술교육에 학생들이 참여하게 되면 본인이 먼저 감동을 받고 그 다음에 관객 학생들에게도 감동을 주게 되므로 수동적으로 강의를 받는 것보다 학습효과가 크다."라고 말씀하시며, 동아리 활동이 학생중심문화 조성의 디딤돌 역할을 하여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인재 양성’이라는 본교 교육목표가 더 잘 실현될 것으로 전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