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해피투게더 김천, 추석맞이 공원조경지 환경정비 일제 실시
청결한 공원조경지 제공하여 다시 찾고 싶은 고향으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09 15:20:56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는 13일 민족의 대명절인 한가위를 앞두고 가로수, 조경지 등 주요 공원 및 녹지를 대상으로 환경정비를 일제히 실시하고 있다.

금번 환경정비는 추석 연휴기간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청결하고 쾌적한 공원 및 녹지를 제공하여 훈훈한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공원 및 주요노선 가로변 등을 대상으로 일제히 환경 정비작업을 시행한다.

주요 정비 대상지는 귀성객이 자주 찾는 강변공원을 비롯한 49개소 주요공원, 영남대로 외 46개 주요노선의 가로수, 보호수 및 노거수, 시가지의 주요 조경지·둔치·문형화단 등으로 관목류 전정, 잔디깎기, 제초작업, 병해충방제 작업 등을 시행하여 추석을 맞이한 도심 공원녹지대를 청결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유지하는 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천시(시장 김충섭)은 “오랜만에 방문하는 귀향객에게 해피투게더 김천의 청결하고 쾌적한 공원녹지 공간을 제공하여 고향의 향수를 마음에 담아 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