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계동부초, 경북학교스포츠클럽피구대회 남자부 우승, 여자부 준우승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09 16:48:2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옥계동부초등학교(교장 양춘희) 스포츠클럽 피구동아리가 9월 7일(토) 안동에서 실시한 ‘2019 경상북도학교스포츠클럽 피구대회’에서 초등 남자부 우승, 여자부 준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 날 대회는 학교스포츠클럽 피구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각 시군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20개교 400여명의 학교 대표선수들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는 자리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대회의 열기를 더했다.

경기는 남자부 9개팀, 여자부 11개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이루어져 결승에서 남자부는 경주 감포초에 2:1로 승리하여 우승을, 여자부는 상주 중앙초에 1:2로 져 준우승을 차지했다.

양춘희 교장은 “학교스포츠 클럽을 조직하여 지도한 결과 학생간의 친밀성, 협동성, 이해력 등이 함양되어 인성 지도가 스스로 이루어지고 있다."라고 이야기 했으며 허은우 학생(6학년)은 “학교에서 피구 동아리를 만들어 활동하니 체력도 키워지고 다른 학생들과도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으며 요즈음 학교에 더 오고 싶어졌다."며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