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외버스터미널을 찾은 귀성객 대상 안전캠페인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1 16:48:38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9. 11(수) 오전 11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귀성‧귀경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미시재난안전네트워크 회원 80여명과 함께 9월 안전점검의 날 ‘추석명절 안전하게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지진 대처 요령이 담긴 리플릿을 배부하고, 생활 속 안전위험요인을 신고하는 안전신문고 홍보물로 장바구니를 배부하며 명절을 맞이한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권동철 안전재난과장은 “명절동안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화재, 교통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하여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며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주행 중 안전거리 확보, 음식조리 중 정리정돈 유의 등 안전수칙 준수에 대한 시민들의 각별한 관심을 요청했다. 또한 안전 위험요인과 풍수해 우려지역, 불법 주정차 등의 안전무시 관행 등 생활 속 안전위험요인 전반에 대해 안전신문고 앱으로 적극 참여하자며 시민들의 안전신문고 이용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