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여중, 김천경찰서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진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6 11:50:00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여자중학교(학교장 심영란)는 새 학기를 맞아 9월 11일 (수요일), 본교 목향관에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안전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정윤 학교전담경찰관, 박희범 경위, 서안교 변호사가 학교에 방문하여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찾아가는 시민경찰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안교 변호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법이란 무엇이며, 우리 사회에서 법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퀴즈를 통해 학생들의 이해를 높였다. 또한 자칫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법과 도덕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학교폭력과 연관 지어 설명했다.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끝나고 난 뒤 선도부 3학년 최ㅇㅇ학생은 “법이라는 것은 막연히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오늘 교육을 받으며 퀴즈로 쉽게 풀 수 있고 상품도 받아서 그런지 친근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1학년 김ㅇㅇ학생은 “먼저 변호사님이라 그런지 이야기를 논리적으로 잘 하시는 것 같아서 변호사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끼게 됐고, 학교폭력은 법적인 처분 이전에 높은 도덕성으로 폭력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