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사곡초, 학교폭력예방 및 사이버 안전교육 실시
2019학년도 2학기 학교폭력 제로화 실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8 17:49:06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사곡초등학교(교장 홍정임)는 9월 17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사이버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대구 로하스교육연구소 학교폭력예방지원센터의 강사들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학교폭력 피해학생들의 실제 사례를 보고 피해자의 상처와 고통을 알게 되었고 사소한 장난이라도 상대 학생에게는 큰 스트레스와 상처가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또한 학교폭력 및 사이버범죄를 당했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으며 혼자 고민하기보다는 부모님, 선생님, 경찰관에게 신고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학교폭력의 다양한 유형과 심각성 및 대응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이뤄져 학생들이 잘 이해했으며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됐다.

다양한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사이버 안전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구미사곡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