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서초등학교,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교폭력,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9 14:46:34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 외서초등학교(교장 권옥자)는 9월 18일(수) 오후 1시 종합실에서 학부모들을 모시고 2학기 교육과정설명회 및 학교폭력, 성희롱·성폭력, 청소년 자살 예방교육, 공교육정상화법,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과정설명회를 통하여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부모 상담주간 운영을 통해 가정과 연계한 교육에 도움을 주며,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운영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과반수이상의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하여 학교 교육에 대하여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어서 알찬 설명회가 됐다.

상주시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조정국선생님은 학교폭력예방을 해 주셨는데 “내 자녀도 학교폭력에 가해자나 피해자가 될 수 있음을 잊지 말고 자녀와 많은 대화를 나누며, 수시로 자녀의 문자나 이메일, 전화 등을 살펴보고 누군가로부터 원치 않은 위협을 느끼게 되면 선생님이나 부모님께 말씀드려 어른들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하도록 부탁했다."

이어서 학부모 교육 시간에는 ‘2학기 학사일정안내와 공교육정상화법, 생명존중교육(자살예방교육), 성교육,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및 학부모 안전교육, 청렴교육’ 등 자녀를 안전하고 올바르게 키우기 위한 시간이 됐다.

그리고 5교시에는 학부모 공개 수업을 실시하여 자녀들의 학습태도와 수업하는 모습을 직접 보시며 자녀와 담임 선생님에 대한 신뢰를 돈독히 하는 시간이 됐다.

학부모님들은 자녀들과 함께 참여수업을 해보며 학창시절로 다시 돌아간 듯 즐거워하시며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셨다.

오늘 2학기 외서교육과정설명회를 통해 현명한 학부모의 역할을 인식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권옥자 교장은 “바른 인성과 기초기본에 충실한 수업, 투명하고 민주적인 경영을 통해 학생이 행복하고 교직원이 보람을 느끼며 학부모가 만족하는 명품 외서교육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