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전체의원 긴급 간담회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9 19:49:0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의회(의장 김태근)는 9월 19일 오전 10시 의원간담회장에서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의원 긴급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긴급 간담회는 최근 파주 및 연천 돼지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방역과 관련된 우리시 대비상항을 점검하기 위해 열렸다. 현재 구미시에서는 가축의 일시 이동중지 명령, 거점소독시설 운영, 가축방역대책상황실 운영 등을 통해 단 한건의 확진 판정이 없도록 대처하고 있으며 돼지농가 및 축산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차단방역 수칙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리고 기타 토의시간에는 오는 9월 24일 구미LG게스트하우스에서 개최되는 제279차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건과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인 전체의원 연수 건을 토의했다. 이번 전체의원 연수에서는 지방의회 행동강령교육, 4대 폭력예방교육, 인권교육 등 공정하고 청렴한 의정활동에 꼭 필요한 내용들을 교육할 예정이다.

김태근 의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인해 축산농가의 걱정이 크다며 우리시 관내 축산농가에서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단 한건도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를 관련부서에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