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목초등학교, 불조심 어린이마당 경북 지역예선 대상·전국대회 출전!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0 21:16:58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약목초등학교(교장 김기수) 5학년 1반은 9월 5일(목) 칠곡소방서가 실시한 제 19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경상북도 지역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지역에서는 25개 학교 39개 학급의 학생들이 예선에 참가했으며 지역 예선에서 대상을 수상한 약목초등학교는 오는 25일 열리는 전국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한다.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는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에서 주최한 것으로 어린이들이 화재·자연재난·생활안전에 대한 평가를 통해 안전을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5학년 1반 학생들은 배부된 불조심 길라잡이교재를 활용하여 개인학습, 모둠학습, 퀴즈맞추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예선전 준비를 했으며 이는 학급 면학분위기 조성, 협력과 배려심 향상 등 인성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전국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5학년 1반 학생들은 서로를 격려하고 칭찬하며 ‘전국대회 1등’을 목표로 본선 대회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