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옥계초, 삼성 SDS와 JA Korea가 함께하는 신나는 엔트리 코딩교실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3 12:43:51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 옥계초등학교(교장 이대영)는 2019년 9월 19일 본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삼성 SDS와 JA Korea가 함께하는 코딩교육을 실시했다.

18일 오후에 JA Korea의 지원을 받아 4학년 교실에 학생 1인당 1대의 노트북을 설치했다. 19일 삼성 SDS 직원으로 구성된 교육봉사단 10명과 대학생 봉사자 10명이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1교시부터 4교시까지 엔트리로 게임을 구상하여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김○○학생은 “학교에 오자마자 노트북이 설치되어 있어서 신기했어요. 안되는게 있으면 선생님들이 여러 명이라서 기다리는 것 없이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내가 만든 게임을 내가 할 수 있어서 너무 재밌었어요."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박○○학생은 “선생님들이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코딩으로 게임을 만들어서 저는 더 재밌게 할 수 있었어요. 코딩을 더 열심히 배워서 저도 좀비고 같은 게임을 만들고 싶어요."라며 SW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옥계초등학교 이대영 교장은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 SW교육이 실시되고 있는 지금 SW교육 내용과 관련된 현장 전문가들에게 직접 배운 것이 의미가 있고, 4학년 학생들이 교육 후에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때 이번 교육이 학생들의 SW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큰 성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