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김천시 문화상" 수상후보자 추천 접수
지역 발전의 숨은 주역을 추천해 주세요!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3 14:26:04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매년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의 창조적 계발에 크게 공헌한 공로자에게 김천시 문화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천시 문화상은 눈부신 발전을 이룬 오늘의 김천이 있기까지 각계 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한 시민과 출향인을 수상자로 선정하며, 유구한 김천의 역사와 함께 해 온 영예롭고 권위 있는 상이다. 1966년 처음 제정되어 시상하였으며, 김천시와 금릉군이 통합한 이후로는 69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였다.

김천시는 시민의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올해 12월에『제24회 김천시 문화상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으로, 수상후보자 추천을 접수받고 있다.

수상후보자 추천 접수 기한은 10월 2일까지이며, 관내 읍‧면‧동장 및 기관‧단체장이 추천할 수 있다. 시상 부문은 교육문화체육, 사회복지경제, 지역개발의 3개 부문으로, 부문별로 각1명씩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 부문

공헌 내용

교육문화체육부문

- 교육, 문화, 예술, 언론, 학술, 체육 분야 등

사회복지경제부문

- 사회사업, 효행선행, 환경, 농림축산업, 상공업,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 등

지역개발부문

- 새마을사업, 기타 건설 및 지역발전 분야 등

접수된 수상후보자는 공적사항 현지 확인 조사를 거쳐 문화상심의위원회의 심의결과에 따라 수상자를 최종 결정한다.

심사기준 및 추천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