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수영 종목, 김천에서 팡파르
대한민국 수영의 메카 김천에서 금빛 레이스 펼친다! -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4 15:38:47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수영종목을 개최한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서울시체육회, 서울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선수와 임원, 가족 등 3,000여 명이 참가하여 3개 종목(경영, 다이빙, 수구), 고등부, 일반부(대학부 포함)로 나눠 신기록을 향한 금빛 물살을 가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체육발전의 전환점이자 앞으로의 100년을 그리는 기회가 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며, 김충섭 김천시장을 포함한 김천시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유치활동의 결과물로 숙박업소, 외식업소 등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국내·외 최고의 시설을 갖춘 우리시 수영장에서 전통과 권위 있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수영 종목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참가자 수가 가장 많은 수영 종목인 만큼, 매년 60여 개의 국제 및 전국대회를 개최하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로 수영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내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