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4 15:40:36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9월 23일(월) 오전 10시 30분 시청각실에서 관내 10개소의 작은도서관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문정민 강사(에듀아이엠 대표)를 초청하여 관계개선 대화법인「Easy&fun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확산하는 특강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특히, 자신과 상대와의 마음을 열어주는 적절한 대화법으로 도서관 서비스 향상은 물론 인간관계를 형성을 통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한 자원봉사자는“자원봉사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친숙한 대화법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친근한 호감을 줄 수 있는 자원봉사자가 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신동균 시립도서관장은“올 한해도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을 실천하는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자원봉사자의 잠재력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