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극복의날 기념 주간행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5 16:42:33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곤수)는 치매극복의 날(9월21일) 주간을 맞이하여 9월 24일(화)부터 26일(목)까지 3일간, 치매극복 주간행사를 실시한다.

치매 극복의 날 (9.21)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알츠하이머 협회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제정됐다.

이번 행사는 치매안심센터 입구에서 실시되며 미술, 감각, 회상 프로그램 작품전시 및 치매안심센터 이용 우수사례를 전시하고 리플렛 제공, 현수막 게시 등, 치매 예방에 대해 대대적인 홍보를 실시한다. 또한 미술프로그램 체험(열쇠고리 만들기)로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의 장을 마련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지속적인 치매극복 활동을 전개하여 고령군민 모두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관심을 가지고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