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제12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성료
치매! 바르게 알고 희망을 품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5 17:42:55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제12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개최한‘치매! 바르게 알고 희망을 품다’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식전공연으로는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요요기타클럽 어르신들이 내나이가 어때서 외 2곡을 기타 치며 노래를 부르는 가운데 행사에 참석하신 어르신이 자리에서 일어나 어깨춤을 추는 흥겨운 분위기에서 시작됐다.

이어서 치매안심센터 홍보 및 인식개선 교육을 하고 다함께 치매예방체조를 따라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고 어르신들이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손수 만드신 작품들을 모은 전시회가 열렸다.

또, 경북도립김천노인전문요양병원과 함께 지좌동 일대를 돌며 치매안심센터 주위의 상가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 가두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치매에 대해 올바른 인식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홍보했다.

마지막으로, 행사에 참석하신 어르신과 가족 그리고 주민들이 자신의 바람과 희망을 적은 메시지로 ‘희망 나무’를 만들어 치매극복의 희망을, 나아가 모두의 바람을 싹틔우길 바라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손태옥 김천시 보건소장은 “치매안심센터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치매를 예방하고 조기검진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치매안심센터를 놀이터처럼 편하게 이용하길 바라며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김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