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모초등학교, 전교생 대상 성폭력 예방교육
경상북도청소년성문화센터 찾아가는 성교육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5 21:16:54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월 23일(월) 중모초등학교(박민아 교장)에서는 경북청소년 성문화센터에서 외부 강사(강사 최금남)를 초빙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바람직한 성가치관 확립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해 실시했으며 저학년에게는 성에대한 기본적인 인식교육, 고학년에게는 사춘기의 이해, 또래 간 성폭력 및 사이버 성폭력 예방 등에 대한 내용을 학생들의 연령 과 수준에 맞는 자료를 사용하여 교육했다.

학생들이 접할 수 있는 여러 사례를 통해 학교내외, 학원,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의 종류와 범위를 명확히 이해하고 성폭력이 발생할 경우 신고 방법 및 사후처리 과정에 대한 내용을 배움으로써 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자신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성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을 가지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교육을 마친 6학년 김○○ 학생은 “이번 기회에 남녀 성의 차이와 성폭력의 개념을 확실히 알게 되어 좋았고, 친구끼리 무심코 한 행동도 성폭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앞으로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행동하여야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