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찾아가는 Safe-up 도민안전교육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6 14:36:36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9월 25일 김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2층 회의실에서

우리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및 종사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Safe-up 도민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안전교육은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교통 및 화재예방에 대하여 경상북도에서 위촉한 재난안전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실시했으며, 생활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하여 스스로 안전을 지킬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고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7월부터 실시한 “찾아가는 Safe-up 도민안전교육"은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한 경로당 4개소, 장애인종합복지관등에서 재난취약계층의 어르신과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서 200여명에게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배창태 안전재난과장은 “재난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안전사고 없는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